● TED 컨소시엄은 국내 디자인 교육기관 최초의 실무기반 기업연계형 인재양성 교육 프로그램입니다.


사회적기업 ‘성북구협동조합협의회’ Brand Identity Design
by 운영자 2018-03-02

스튜디오 : 사회적기업 ‘성북구협동조합협의회’ Brand Identity Design
​연구기간 : 2017년 09월 04일  ~ 2017년 12월 ​11일

기술이전 :
석사과정  2 학기 유예랑 _30-2018-0000460 ​
 
 
 

후원 : (사)사회적기업지원네트워크

참여연구원 :석사과정 4 학기 김명선 , 심윤선, 최소미, 오진은
석사과정 3 학기 신미라
석사과정 2 학기 김다경, 길상희, 김예나, 신선영, 양은진, 유예랑
석사과정 1 학기 류한희, 원다솜

지도교수 : 김민​​

| 현장답사​
 
ㅇ 사회적기업의 사업적 특성을 고려하여 답사 실시
- 참여인원 : 유예랑 외 12 명의 학생
※ 보고서를 통하여 답사의 결과를 다른 연구원들과 공유
- 일시 : 2017. 09. 11
- 장소 : 생활협동조합 (국민대학교 종합복지관 209호)
ㅇ 성북구 협동조합 협의회 사업현황과 향후계획
- 사업현황 : 회원조합과 지역사회의 협동조합을 발전시키기 위한 사업
             회원조합간의 교류, 협동, 교육 및 홍보사업
- 향후계획 : 협동조합운동을 통한 지역주민의 건강과 안전한 먹거리, 서민금융 활성화를 위한
             협력사업과 지역사회 공동체 생활을 위한 사업
※ 성북구 협동조합 협의회 개발 목적
‧ 협동조합 대표브랜드를 통해 공동체적인 소속감 형성으로 신뢰 구축
‧ 협동의 가치와 비젼에 대한 기술적인 홍보전력으로 지역사회 공공성 확산
‧ 성북구 협동조합 간의 연대감 형성


 
​​​​​​​​​​​​​​​​​​​​​​
 

| 최종선정안 세부사항

1-1. 기본형
ㅇ 로고의 기본형
- 조각보의 형상을 몬드리안의 작품을 차용하여 현대적이고 세련되게 형상화한 디자인.
- 성북구협동조합협의회에서 추구하는 협동과 상생의 정신을 표현한 로고 디자인.

 

​​​​
 
1-2.활용형

​​
​​​​​​​​​​​​​​​​​​​​​​​​​​​​​​
 ​​​
1-3. 컬러시스템 ​​​​
 

​​​
​​​​
 ​​​​​1-4. 응용 그래픽 요소
 

​ ​
 
​​​​​​​


최종선정안 기본형, 활용형, 컬러시스템, 응용 그래픽, 로고시스템의 적용예시 

 

늘푸름보호작업장 ‘푸른나래’ Brand Identity Design
by 운영자 2018-03-02

스튜디오 : 늘푸름보호작업장 ‘푸른나래’ Brand Identity Design
​연구기간 : 2017년 09월 04일  ~ 2017년 12월 11일

기술이전 :
석사과정  4학기 김명선 _30-2018-0000461

후원 : (사)사회적기업지원네트워크

참여연구원 :석사과정 4학기 김명선, 심윤선, 최소미
                  석사과정 3학기 길상희, 김다경, 김예나, 신선영, 양은진, 유예랑, 지아
                  석사과정 2학기 신미라
                  석사과정 1학기 류한희, 원다솜

지도교수 : 김민

| 현장답사​

ㅇ 사회적기업의 사업적 특성을 고려하여 답사 실시
- 참여인원 : 김명선  외 12 명의 학생

※ 보고서를 통하여 답사의 결과를 다른 연구원들과 공유
- 일시 : 2017. 09. 11
- 장소 늘푸름보호작업장 (서울특별시 구로구 부일로 1나길 38 늘푸름보호작업장)
ㅇ 늘푸름보호작업장 사업현황과 향후계획
 - 사업현황 : 일반 노동시장에서 소외되기 쉬운 사회적 취약계층인 중증 장애인들의 화장지, LED 조명기구를 직접 생산, 판매활동을 하는 ‘중증 장애인 생산시설 기업’
 - 향후계획 : 지금은 공기업 중심으로 판매되고 있지만 향후 일반시장에 진출할 계획이 있으며 제품 품목을 롤화장지, 티슈, 조명, 페인트로 늘릴 계획
- 향후계획 : 실버사업에 중축을 두고 사회적 활동을 할것이라 예상됨
※ 푸른나래 요청 사항
 ‧ 일반시장에도 어필할 수 있는 트렌디한 디자인
 ‧ 깨끗함, 순수함과 친환경이 느껴지는 디자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