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ED 컨소시엄은 국내 디자인 교육기관 최초의 실무기반 기업연계형 인재양성 교육 프로그램입니다.


인권재단 사람 ‘Human Rights Foundation Saram’ Brand Identity Design
by 운영자 2017-10-12

스튜디오 : 인권재단 사람 Human Rights Foundation Saram

              Brand Identity Design

연구기간 : 2017 05 29 ~ 2017 07​ 05일

기술이전 :

인권재단 사람상징기호 관련 디자인권 출원 기록

박사과정 4학기 천애리

박사과정 1학기 탁진주, 윤새론_30-2017-0035831

 

인권재단 사람’ 캠페인 상징기호 관련 디자인권 출원 기록

박사과정 4학기 천애리

박사과정 1학기 탁진주, 윤새론_40-2017-0097849

 

후원 : 주식회사 온투

- 지도교수 : 김민

- 관련업체 : 주식회사 온투

 

- 참여연구원 : 박사과정 4학기 천애리

박사과정 2학기 김민지

박사과정 1학기 탁진주, 윤새론

석사과정 4학기 곽기원

석사과정 3학기 김명선, 메이쯔, 심윤선, 오진은, 임진주, 조안나, 최소미

석사과정 2학기 신미라, 한보름

석사과정 1학기 길상희, 김예나, 진황가

 

현장답사​

재능기부를 바탕으로 삼은 창의적과업을 실천 목적

- 인권재단 사람 프로젝트에 신청한 브랜드디자인랩의 ·박사 총 17

 

- 날짜 : 2017. 5. 29 ()

- 시간 : 13:30~18:00

- 장소 : 인권재단 사람(마포구 서교동)​​

 

​​​​​​​​​​​​

최종선정안 세부사항

1-1. 기본형

인권재단 사람 상징기호 기본형

 - 인권의 가치가 사회 곳곳에 뿌리내릴 수 있도록 하늘, 사람연대를

   모티브로 표현하였다.

   두팔벌려 하늘은 안고 있는 모습은 존엄을, 사람의 형상은 넓고 강한

   인권운동의 지평을굳건히 받쳐주는 삼각형은 인권의

   든든한 버팀목인 연대를 상징한다.

 - 종성을 강조한 디자인의 워드마크도 함께 개발하였다.

​​

 

 

 

인권재단 사람 캠페인 상징기호 기본형

- 예로부터 민들레는 꿋꿋하게 일어나는 백성과 같다 하여 민초(民草)

  비유되어 왔다平等(평등)의 평을 민들레모티브에 담아 시민들 속에

  인권 의식과 문화를 널리 퍼뜨리고자 한다형태적으로도 민들레

  씨앗의 ()와 같은 모습은 추가 수평, 수직을 가늠하듯 평등의

  의미를 한번 더 강조해 준다.

- 특정색을 주색으로 삼지 않고, 어두운 배경에서는 백발로 하여 항시

  명암만 존재하도록 한다.

 

 

1-2.활용형

다양한 상품의 패키지 디자인에 유연하게 적용하기 위해 활용형 개발

- ‘인권재단 사람'에서 사용되는 디자인 시스템을 구분하고자 규정

- 포지티브형과 네거티브형으로 표현 

 

1-3. 컬러시스템​​

 

인권재단 사람의 브랜드 이념과 이미지를 소구하기 위해서 열정을 대표하는

    파란색과  창조적, 친근함을 상징하는 난색 계열을 사용해 인권재단 사람의 

    전용 지정색으로 규정


​​​​​

 ​​1-5. 응용 아이템 및 시뮬레이션

​​​​​​

최종선정안 기본형, 활용형, 컬러시스템, 응용 그래픽, 로고시스템의 적용예시  ​​​​

 

    

DN_‘비정규직’ 인권보호그래픽 디자인
by 운영자 2017-10-12

스튜디오 : DN_‘비정규직’ 인권보호그래픽 디자인

연구기간 : 2017 05 08 ~ 2017 07​ 19일

기술이전 :

석사과정 2학기 한보름_30-2017-0033385

 

후원 : (사)사회적기업지원네트워크

참여연구원 :
석사과정 4학기 곽기원종지연

석사과정 3학기 김명선메이쯔심윤선오진은임진주조안나최소미

석사과정 2학기 신미라한보름

석사과정 1학기 길상희김다경김예나신선영양은진유예랑진황가

지도교수 : 김민​​

 

 

​오리엔테이션

ㅇ 그래픽디자인 개발을 통하여 사회적 가치를 담은 인권보호 상품화 목적

인권보호 그래픽 상품 개발 관련 업체 및 브랜드디자인랩의 아이덴티티

  디자인 스튜디오 과목 수강생 참석

 

‧ 지도교수(김민백한수), 석사과정 수강생 17

날짜 : 2017. 05. 08 ()

시간 : 12:00~18:00

장소 국민대학교 조형관 별관 테드홀

- DN : 장수범 대표

 

ㅇ DN 사업현황과 향후계획

 

디자인 상품 시장에 사회적 가치를 담은 다양한 그래픽을 적용한 상품 출시 계획

인권포스터를 통한 수익의 일부는 다문화 학교에 활용할 계획

 

 

 

 

최종선정안 세부사항

1-1. 기본형

그래픽디자인 기본형

- 비정규직을 표현한 캐릭터들이 우산 위에서 비를 맞음을 표현

- 캐릭터를 각 아이템의 특성에 따라 1~3개의 캐릭터 버전으로 활용하여 그래픽화

- 짙은 남색과 빨간색을 풀컬러로 작업하고 다양한 컬러로 자유롭게 응용할 수 있도록 작업

​​

 

 

 ​​​

 

1-2. 응용 아이템 및 시뮬레이션

​​​​​​​​​​​​​​​​​​​​​​

최종선정안 기본형, 활용형, 컬러시스템, 응용 그래픽, 로고시스템의 적용예시    

DN_‘Not Suicide’ 인권보호그래픽 디자인
by 운영자 2017-10-12

스튜디오 : DN_‘Not Suicide’ 인권보호그래픽 디자인

연구기간 : 2017 05 08 ~ 2017 07​ 19일

기술이전 :

석사과정 4학기 곽기원_30-2017-0030973

 

후원 : (사)사회적기업지원네트워크

참여연구원 :
석사과정 4학기 곽기원종지연

석사과정 3학기 김명선메이쯔심윤선오진은임진주조안나최소미

석사과정 2학기 신미라한보름

석사과정 1학기 길상희김다경김예나신선영양은진유예랑진황가

지도교수 : 김민​​

 

 

​오리엔테이션

그래픽디자인 개발을 통하여 사회적 가치를 담은 인권보호 상품화 목적

- 인권보호 그래픽 상품 개발 관련 업체 및 브랜드디자인랩의 아이덴티티

  디자인 스튜디오 과목 수강생 참석

 

지도교수(김민, 백한수), 석사과정 수강생 17

- 날짜 : 2017. 05. 08 ()

- 시간 : 12:00~18:00

- 장소 : 국민대학교 조형관 별관 테드홀

- DN : 장수범 대표

 

DN 사업현황과 향후계획

 

- 디자인 상품 시장에 사회적 가치를 담은 다양한 그래픽을 적용한 상품 출시 계획

- 인권포스터를 통한 수익의 일부는 다문화 학교에 활용할 계획

 

 

 

 

최종선정안 세부사항

1-1. 기본형

그래픽디자인 기본형

- ‘자살이라는 단어를 살자라고 보일 수 있도록 그래픽제작

- 페인트를 칠하는 두 명의 사람을 캐릭터 화하여 활용그래픽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제작

- 주황색의 배경이미지를 작업하였지만 다양한 컬러로 응용할 수 있도록 시스템 구축

 

 

 ​​​

 

1-2. 응용 아이템 및 시뮬레이션

​​​​​​​​​​​​​​​​​​​​​​

최종선정안 기본형, 활용형, 컬러시스템, 응용 그래픽, 로고시스템의 적용예시   

(주)드림티에스_"HARMONY" 인권보호그래픽 디자인
by 운영자 2017-10-12

스튜디오 : ()드림티에스_"HARMONY" 인권보호그래픽 디자인

연구기간 : 2017 05 08 ~ 2017 07​ 19일

기술이전 :

석사과정 3학기 임진주_30-2017-0035151

후원 : (사)사회적기업지원네트워크

참여연구원 :
석사과정 4학기 곽기원종지연

석사과정 3학기 김명선메이쯔심윤선오진은임진주조안나최소미

석사과정 2학기 신미라한보름

석사과정 1학기 길상희김다경김예나신선영양은진유예랑진황가

지도교수 : 김민​​

​오리엔테이션

그래픽디자인 개발을 통하여 사회적 가치를 담은 인권보호 상품화 목적

- 인권보호 그래픽 상품 개발 관련 업체 및 브랜드디자인랩의 아이덴티티

  디자인 스튜디오 과목 수강생 참석

참여인원 : 임진주 외 16명의 학생

 

ㅇ ㈜드림티에스 사업현황과 향후계획

 

- 디자인 상품 시장에 사회적 가치를 담은 다양한 그래픽을 적용한 상품 출시 계획

- 드림티에스를 통한 수익의 일부는 다문화 학교에 기부할 계획

 

 

 

 

최종선정안 세부사항

1-1. 기본형

그래픽디자인 기본형

- 다양한 사람들의 조화로움 그래픽 개발

- 복잡한 세상 속에서 조화롭게 어울리는 세상을 각기 다르게 표현한 그래픽 디자인

 

 

 ​​​

 

1-2. 응용 아이템 및 시뮬레이션

​​​​​​​​​​​​​​​​​​​​​​

최종선정안 기본형, 활용형, 컬러시스템, 응용 그래픽, 로고시스템의 적용예시  

(주)누림청소년교육복지센터 ‘Nurim’ Brand Identity Design
by 운영자 2017-08-31

스튜디오 : ()누림청소년교육복지센터 ‘Nurim’ Brand Identity Design

연구기간 : 2017 03 06 ~ 2017 06​ 30일

기술이전 :

석사과정 1학기 양은진_30-2017-0030975

 

 

 

후원 : (사)사회적기업지원네트워크

참여연구원 :
석사과정 4학기 곽기원종지연

석사과정 3학기 김명선메이쯔심윤선오진은임진주조안나최소미

석사과정 2학기 신미라한보름

석사과정 1학기 길상희김다경김예나신선영양은진유예랑진황가

지도교수 : 김민​​

현장답사​

 

사회적기업의 사업적 특성을 고려하여 답사 실시

- 참여인원 : 양은진 외 17명의 학생

보고서를 통하여 답사의 결과를 다른 연구원들과 공유

- 일시 : 2017. 03. 14

- 장소 : 누림청소년교육복지센터 (안산시 단원구 광덕동로91)

 

()누림청소년교육복지센터 사업현황과 향후계획

- 사업현황 : 아동 청소년들을 위한 교육, 문화, 복지 복합지원

- 향후계획 : 해외 아동들을 위한 누림학교 설치, 가출청소년을 위한 안전한 주거지원

 

()누림청소년교육복지센터 요청 사항

가치있는 같이있는 슬로건이 포함되고, 상징성이 있는 심볼마크와 한글 시그니처 조합

청소년의 열정적이고 능동적인 사회 참여를 격려할 수 있는 심볼을 추구

따뜻하고 친근한 희망의 메시지를 표현​​​

 

​​​​​​​​​​​​

 

최종선정안 세부사항

1-1. 기본형

로고의 기본형

- 아동청소년들이 함께 모여 즐거운 활동을 해나간다는 내용을 상징화하는 디자인

- 아동청소년들과 함께 만드는 아름다운 미소를 시각화한 심볼형 로고 디자인.

 

​​​​

 

1-2.활용형

다양한 상품의 패키지 디자인에 유연하게 적용하기 위해 활용형 개발

-다양한 색상의 표현이 불가피한 경우 단색 사용

-슬로건과 기관명을 자유로이 삽입 가능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는 영문로고와 국문로고 개발로 활용도에 맞게 사용

 

​​

​​​​​​​​​​​​​

 ​​​

1-3. 컬러시스템​​

 

''Nurim'의 브랜드 이념과 이미지를 소구하기 위해서 열정, 희망, 꿈을 대표하는 블루, 그린, 레드, 옐로우 계열의 컬러 시스템을 구축하여

    ‘Nurim'의 전용 지정 색으로 규정


​​​​

 ​​1-4. 응용 그래픽 요소

 

볼 그래픽 요소를 통한 로고응용
- 심볼 그래픽을 응용한 패턴을 다양한 제품군에 적용할 수 있도록

 

​​

 

 ​​1-5. 응용 아이템 및 시뮬레이션

 

​​​​​​​

최종선정안 기본형, 활용형, 컬러시스템, 응용 그래픽, 로고시스템의 적용예시  ​​​​

 

     

1 2 3 4 5 6 7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