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ED 컨소시엄은 국내 디자인 교육기관 최초의 실무기반 기업연계형 인재양성 교육 프로그램입니다.


발명 기술 '내용물 계량장치'의 발명 아이디어 및 제품 브랜드화를 위한 연구개발
by 운영자 2018-03-02

캡스톤 : 발명 기술 '내용물 계량장치'의 발명 아이디어 및 제품 브랜드화를 위한 연구개발

연구기간 : 2017년 7월 1일 ~ 2017년 12월 25 일

 

참여인원 : 석사과정 3학기 신미라

지도교수 : 김민

 


| 개요

- 발명 기술 '내용물 계량장치'의 발명아이디어 및 제품브랜드화를 위한 연구개발로 다울 변호사 법률 사무소와 해당 아이디어의 특허 관리와 제품의 브랜드 상품화를 위한 연구

 

 

| 주요 추진내용

- 발명 기술 내용물 계량장치의 브랜드화를 위한 ‘HAPPY HOME’

   로고 디자인으로 Happy(행복), Home(), Hour(시간), Health

    (건강), Heart(사랑)‘H’를 키워드로 표현

- 주방용품 브랜드의 아이덴티티 시장 조사 후 Bold하고 Simple

   시장의 유형을 파악한 후, Adobe Illustrator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디자인

- 가족이 함께 식탁에 앉아있는 형상으로 디자인하여 주방에서 오는

  가족의 행복이라는 브랜드의 슬로건을 표현

- 주방용품에 들어가는 로고의 자수와 금형 표현 방법을 고려하여

   Simple하게 디자인

 

 


| ​​최종안 세부사항



         

 

 

 

 

 

 

제주도 천연 감물 '도담수' Brand Identity Design 개발
by 운영자 2018-03-02

캡스톤 : 제주도 천연 감물 '도담수' Brand Identity Design 개발

연구기간 : 2017년 9월 4일 ~ 2017년 12월 15 일

 

협력기관 : DN

기술이전 : 석사과정 3학기 한보름_ 30-2018-0000463

지도교수 : 김민

 


| 현장답사

제주도 천연염색용액 감물 도담수프로젝트 목적을 고려하여 답사 실시

- 날짜 : 2017년 9월 4일

- 장소 : DN (서울 양천구 목동중앙북로107-18 한성빌딩 지하 1층 펫치 스튜디오)

 

 

| 주요 추진내용

- 브랜드 네이밍과 디자인 개발을 위한 사례 조사

- 제주도 천연염색물 감물 도담수네이밍

- 베이직시스템과 어플리케이션시스템 진행



| ​​최종안 세부사항

1-1. 로고 기본형

 

 

1-2. 활용형

 

1-3. 응용 아이템 및 시뮬레이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