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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려동물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TheDogCat' 리빙 제품 개발
by 운영자 2019-02-12

캡스톤 : 반려동물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TheDogCat'  리빙 제품 개발

연구기간 : 2018년 3월 2일 ~ 2018년 12 21 

 

참여인원 : 석사과정 4학기 김동완(일반대학원 리빙아키텍처글라스전공)

                석사과정 4학기 박지현(디자인대학원 주얼리디자인전공)

                석사과정 4학기 박한나(디자인대학원 세라믹디자인전공)

                석사과정 2학기 윤경현(일반대학원 금속공예전공)

                석사과정 3학기 이규선(테크노디자인전문대학원 시각디자인학과)

                석사과정 4학기 최민정(일반대학원 패션전공)

지도교수 김민

자문교수 : 강연미, 현지연 

 

개요

국민대학교 테크노디자인전문대학원일반대학원디자인대학원 타 전공의 학생이

모여 융합 프로젝트, 반려동물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TheDogCat' 리빙 제품 기획 및 개발

- 주식회사 온투 대표 및 국민대학교 컨소시엄 학생이 연구원으로 참여

 

 

주요 추진내용 

ㅇ 기업의 개요와 현황, 특성 등 분석 및 이를 기초로 한 자유로운 창의적 발상을 통해

     반려동물을 주제로 한 ‘食’ 문화 기반의 리빙 아이템 디자인 및 개발  

  - 기초조사를 바탕으로 반려동물의 형상을 한 리빙 아이템 디자인 진행

  - 자유롭고 창의적인 발상과 실무 프로세스의 체험

  ⟶ 해당 기업 '더독캣‘에 필요한 디자인 개발 총괄적인 업무

  ⟶ 실무에서 이루어지는 디자인 문제에 대한 해결 능력 향상


ㅇ ‘臨界(임계)’를 목적과 바탕으로 융합 프로젝트 진행

 

  - 융합 프로젝트 특성에 맞게 각 전공을 축으로 협업하여 모든 제품에 재질 뿐 아니라 

    기술의 ‘융합’이 보이는 디자인 구축  

  - 6개의 타전공인 ’유리, 금속, 나무, 주얼리, 패션, 시각디자인’ 이 통합적으로 제품, 패키징(Packaging)등에 

     포함된 ‘臨界(임계)’의 모습을 디자인에 담아냄


ㅇ ‘食’ 문화 기반으로 ‘더독캣’만의 리빙 아이템 디자인 및 개발 프로젝트 진행

  - ‘더독캣’ 리빙 아이템 개발 항목

      ‧ 수저받침 : 닥스훈트의 긴 몸을 형상화한 디자인

      ‧ 소주잔 : 강아지가 밥그릇에 얼굴을 묻고 먹는 형상을 담은 디자인

      ‧ 과일포크 : 고양이가 놀랐을 때 위로 향한 꼬리와 구부러진 몸을 담은 디자인

      ‧ 휴대용 오프너 : 고양이의 얼굴을 담은 병따개 디자인

      ‧ 키링 : 오프너의 헤드 부분을 축소하여 키링 형태로 변형한 디자인

 

      ‧ 냅킨홀더 : 강아지와 고양이가 자고 있는 모습을 피규어로 제작하여 접시와 결합한 냅킨홀더 디자인


ㅇ 'TheDogCat' 리빙 제품을 활용한 박람회 참가 및 크라우드 펀딩 진행

  < 2018 서울디자인페스티벌>

  - ‘더독캣’ 리빙상품 컬렉션 오프라인 반응 및 시장 조사를 위해 진행

  - Tilt Shot, Candlelit등 융합 프로젝트로 나온 결과물 총 8가지의 상품을 오프라인  테스트하기 위해 

    디자인하우스 주관인 ‘2018 서울디자인페스티벌 - ’미래로 후진하는 디자인’에 참여

* 기획 및 전시 기간

 - 일시: 2018.12.11.~16(5일간) 진행

 

 - 장소: COEX 전시홀B

 

<온라인 기부 플랫폼, 크라우드펀딩 사이트 ‘텀블벅(Tumblbug)’ 참가>

 - 온라인 시장 반응 및 제품 수요 조사 

 - ‘더독캣’ 리빙 제품 개발 및 제작공정 과정을 통해 제품군 구성의 시장접근성을 알아보기 위한 크라우드펀딩 참가   

 - 대중적인 온라인 기부 플랫폼, ‘텀블벅(Tumblbug)’에서 프로젝트 진행

* 기획 및 개발 기간

 - 혼자가 아니야, 잔을 들어 짠 : 반려동물 테마 디자인 리빙 제품

 

 - 일시 : 2018. 12. 05.(수) ~ 12. 22(토), 17일간 

 - 참여인원 :

    석사과정 4학기 박지현(디자인대학원 주얼리디자인 전공)

    석사과정 4학기 박한나(디자인대학원 세라믹디자인 전공)

    석사과정 4학기 최민정(일반대학원 패션 전공)

 

 

​​최종안 세부사항

 


 

 

         

 

       

 

 

발명 기술 '내용물 계량장치'의 발명 아이디어 및 제품 브랜드화를 위한 연구개발
by 운영자 2018-03-02

캡스톤 : 발명 기술 '내용물 계량장치'의 발명 아이디어 및 제품 브랜드화를 위한 연구개발

연구기간 : 2017년 7월 1일 ~ 2017년 12월 25 일

 

참여인원 : 석사과정 3학기 신미라

지도교수 : 김민

 


| 개요

- 발명 기술 '내용물 계량장치'의 발명아이디어 및 제품브랜드화를 위한 연구개발로 다울 변호사 법률 사무소와 해당 아이디어의 특허 관리와 제품의 브랜드 상품화를 위한 연구

 

 

| 주요 추진내용

- 발명 기술 내용물 계량장치의 브랜드화를 위한 ‘HAPPY HOME’

   로고 디자인으로 Happy(행복), Home(), Hour(시간), Health

    (건강), Heart(사랑)‘H’를 키워드로 표현

- 주방용품 브랜드의 아이덴티티 시장 조사 후 Bold하고 Simple

   시장의 유형을 파악한 후, Adobe Illustrator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디자인

- 가족이 함께 식탁에 앉아있는 형상으로 디자인하여 주방에서 오는

  가족의 행복이라는 브랜드의 슬로건을 표현

- 주방용품에 들어가는 로고의 자수와 금형 표현 방법을 고려하여

   Simple하게 디자인

 

 


| ​​최종안 세부사항



         

 

 

 

 

 

 

제주도 천연 감물 '도담수' Brand Identity Design 개발
by 운영자 2018-03-02

캡스톤 : 제주도 천연 감물 '도담수' Brand Identity Design 개발

연구기간 : 2017년 9월 4일 ~ 2017년 12월 15 일

 

협력기관 : DN

기술이전 : 석사과정 3학기 한보름_ 30-2018-0000463

지도교수 : 김민

 


| 현장답사

제주도 천연염색용액 감물 도담수프로젝트 목적을 고려하여 답사 실시

- 날짜 : 2017년 9월 4일

- 장소 : DN (서울 양천구 목동중앙북로107-18 한성빌딩 지하 1층 펫치 스튜디오)

 

 

| 주요 추진내용

- 브랜드 네이밍과 디자인 개발을 위한 사례 조사

- 제주도 천연염색물 감물 도담수네이밍

- 베이직시스템과 어플리케이션시스템 진행



| ​​최종안 세부사항

1-1. 로고 기본형

 

 

1-2. 활용형

 

1-3. 응용 아이템 및 시뮬레이션